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년 추석연휴 포르투갈-스페인 항공권 예약완료

by 일리꼬 2018. 11. 22.
반응형

리스본-붉은-지붕

 

내년 추석연휴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비지니스좌석 예약완료!

 

 

몇년동안 모아놓았던 크로스마일카드 마일리지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내년 추석연휴 유럽여행 항공권 예약을 마쳤다.

내년에는 스페인여행을 가자고 했는데 아시아나에서 바르셀로나까지 직항이 생긴지 얼마 안되서 이 노선의 인기도 많고 마일리지로 예약할 수 있는 비지니스 좌석도 몇자리 열리지 않는다.

 

 

 

 

일단 돌아오는 날짜는 정해놓고 출국일을 조정해가면서 여행기간을 맞추자고 해서 마일리지항공권이 열리는 날인 출발일 기준 361일 전에 맞춰서 들어가서 딱 2자리가 열린 바르셀로나-인천 아시아나항공 직항을 비지니스좌석으로 예약에 성공했다.

1인당 62,500마일에 세금 및 유류할증료 200,300원!

 

 

 

 

 

 

 

 

인천에서 바르셀로나 IN/OUT을 하고 스페인만 열흘정도 여행하려고 했었는데 열흘정도면 포르투갈까지 2~3일정도 여행이 가능할 것 같아서 들어가는 건 포루투갈로 정하고 항공권을 검색해봤다.

대부분 리스본으로 가는데 직항이 없다.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하거나 런던, 로마 등을 경유하기도 한다.

 

 

 

 

 

내가 선택한 건 폴란드항공인 LOT항공을 이용해서 바르샤바를 경유, 리스본으로 들어가는 경로를 선택했다.

LOT항공은 유류할증료가 없어서 다른 항공사를 이용할 때보다 세금이 아주 많이 세이브되기 때문에 이 항공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바르샤바에서 경유하는 시간이 40분정도로 아주 짧아서 간혹 수화물이 목적지 공항에서 도착하지 않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한다는데 그건 운에 맞겨야 할 것 같다.

어쨌든 인천에서 리스본으로 가는 LOT항공 비지니스좌석 예약은 1인당 60,000마일에 세금 및 유류할증료 46,200원으로 돌아오는 항공권보다 5천마일과 15만원정도를 아낄 수 있었다.

 

 

날씨-좋은-유럽-주황색-지붕

 

 

바르셀로나-성당

 

지금 생각으로는 리스본(포르투갈) - 마드리드(스페인) - 세비야 - 그라나다 - 바르셀로나 일정으로 돌아보려고 하는데 이동거리가 꽤 길어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야될 지 고민 좀 해봐야겠다.

 

아시아나항공 예약현황보니 출발일까지 291일 남았는데 잘 준비해서 오랫동안 기억될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