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우루과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전망

by 일리꼬 2023. 3. 27.
반응형

 새로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은 클린스만호의 두 번째 경기인 우루과이전이 내일 저녁 8시 서울 월드컵 상암구장에서 열립니다. 지난 금요일 콜롬비아 국가대표팀과의 경기에서 전반전 손흥민의 2골로 2:0으로 앞서던 경기를 후반 시작하자마자 동점까지 허용하면서 아쉬움을 주었습니다.

 

A1

 

아쉬웠던 콜롬비아와의 평가전

 콜롬비아전 전반에 보여준 우리 선수들의 압박과 빠른 볼 전개는 공격적인 축구를 추구하는 클린스만 감독의 스타일을 잘 보여준 경기 내용이었지만 후반전 상대에게 뒷공간을 허용하며 실점한 건 매번 반복되는 수비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민재, 김진수, 김영권, 김태환의 포백이 전반만큼 유기적으로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하나의 악재는 김진수선수의 부상으로 이번 국가대표 선발뿐만 아니라 소속팀에서도 약 5주간 경기를 뛰지 못할 것으로 전망되어 안타깝습니다.

 

 

우루과이전 선발 예상명단

 내일 우루과이전도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루과이의 피파랭킹은 16위로 우리나라의 25위보다 9 계단 앞서 있습니다. 지난 카타르월드컵 조별예선 1차전에서 한국과 맞붙어서 0:0으로 비겼기 때문에 우루과이 대표팀도 한국 와의 경기에서 꼭 승리하겠다는 생각이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대표팀의 선발명단을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GK: 김승규 / DF: 김민재, 김영권, 김태환, 이기제 / MF: 손흥민, 황인범, 이재성, 정우영(알사드), 이강인 / FW: 오현규 

 

A2

 

 

 이번 우루과이 대표팀 명단에는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루이스 수아레즈나 에딩손 카바니, 다르윈 누녜스 등은 모두 빠져 있습니다. 4개월 전과 비교하면 감독도 바뀌고 선수명단도 많이 바뀐 모습입니다. 새로운 전술로 전반부터 밀어붙이지 않을까 싶은데 이런 남미의 빠른 축구에 이강인 선수처럼 빠르고 컨트롤이 좋은 선수를 선발로 기용해 전반부터 밀어붙여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은 3월 28일(내일) 저녁 8시 TV조선에서 독점중계합니다.

반응형

댓글